해양경찰교육원,대규모 해양오염 방제훈련 실시

- 해양오염 훈련을 통한 해양사고 대응능력과 현장중심 교육 강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0/17 [08:23]

해양경찰교육원,대규모 해양오염 방제훈련 실시

- 해양오염 훈련을 통한 해양사고 대응능력과 현장중심 교육 강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10/17 [08:23]

 

 (k뉴스룸)  윤진성기자=해양경찰교육원(원장 고명석)은 오늘(16일) 오전 전남 여수시 인근 해상에서 교육원 실습함 「바다로함」과 여수해경 소속 방제정 등 3척이 참여한 가운데 대형 해양오염사고를 대비해 해역특성에 맞는 방제훈련을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훈련은 300톤급 유조선과 1,300톤 화물선이 충돌하여 유조선에 실려 있던 연료유(벙커 C유) 약 20,000리터가 해상에 유출되고, 충돌에 따른 충격으로 선원 2명이 해상에 추락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했다.

 

사고 접수를 시작으로 바다로함 승조원들은 드론을 이용해 익수자 2명을 발견 후 신속히 단정으로 구조하였고, 여수해경 소속 경비정과 함께 오일펜스 약 200미터를 펼친 후 유회수기를 이용해 기름을 제거하는 등 복합적 사고대응 과정을 현장 훈련에 적용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해양경찰교육원 바다로함에서 교육 중인 제69기 간부후보생들이 직접 훈련에 참여하여 실제 사고 현장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해양경찰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대규모 해양오염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해양사고 대응능력을 높이는 현장중심 교육을 강화하며, 실제 해양오염사고가 발생할 경우 완벽한 조치를 통해 깨끗한 바다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PHOTO News
메인사진
더불어 민주당 열린민주당 27명 의원들 박근혜청와대 하명수사 의혹 감찰 촉구
메인사진
청와대앞 분수대에서 단식중이 김성묵씨
메인사진
노원구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이 방역
메인사진
[포토뉴스]강진만의 가을
메인사진
[포토뉴스] 담양군, 황금빛으로 물든 들녘
메인사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메인사진
[포토] 김철우 보성군수․김승남 국회의원 보성 그린뉴딜 머리 맞대
메인사진
광주지역 국회의원-광주시장 지역현안 간담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