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경만곡증은 꼭 수술해야 하나요?

이장학 | 기사입력 2020/10/12 [19:25]

음경만곡증은 꼭 수술해야 하나요?

이장학 | 입력 : 2020/10/12 [19:25]

 

 

[K뉴스룸=이장학기자]  병원에 가시는 분들은 무언가 본인이 불편한 점을 하나 이상을 들고 가게 됩니다.


물론 아픔(통증)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많지만, 비뇨기과에 가시는 분들은 불편한 점이나 콤플렉스를 들고서 해결을 원해서 가는 분들이 더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 중에서 음경이 휘어져서 오는, 즉 음경만곡증을 가진 분들도 있으신데, 생각보다 음경만곡증을 가진 분들은 엄청 많습니다. 음경만곡증이란 음경이 일자로 곧지 않고 상하좌우 중 한쪽으로 기울어진 것을 말합니다.


만곡증 때문에 불편해 하시는 분이 사담을 하고 수술을 받고, 전화로 만곡증에 대해 문의를 하고, 만곡이라는 것이 증상의 특성상 직접 보지 않은 이상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 어렵고 또한 사람마다 만곡의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내원을 하지 않으면 수술을 잡을 수가 없다. 성기의 휜 각도와 성기의 모양을 제대로 보기 전에는 예단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성기가 일자로 곧진 않습니다." 어느정도 방향이 휘기 마련이고, 그 휜 각도가 30도 이내라면 정상으로 간주합니다. 단 30도 이내라고 하더라도, 혹은 그 이상인 경우에서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본인이 너무 불편하거나, 배우자가 통증을 호소할 때만 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습니다. 많은 분들이 조금은 휘어있는 채로 살아갑니다. 세상에 반은 남자라고 친다면 몇 십 억 개의 성기가 있는 것인데, 그것이 어찌 다 똑같이 생길 수 있을까요?


어떤 성기는 짧기도 하고 어떤 성기는 휘기도 하고.. 뭉툭하기도 하며 희기도, 검기도 한 것이 바로 성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편하기 전에는 그대로 사시는 것이 대부분이고 불편하기 시작하다면 상담을 먼저 받은 후에 결정을 지어도 늦지 않습니다.


물론 상담만으로도 마음의 위안이 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가끔 성기가 휜 것 때문에 관계시 장점(?)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성기가 위로 휜 경우에는 본인만 불편하지 않다면 수술을 권하지 않습니다.


여성의 질이 상향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마 관계에서는 더 큰 장점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휜 것에 대해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구요~ 만곡증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은 절대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곡 증상이 심하면 아주 간단하게 수술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PHOTO News
메인사진
더불어 민주당 열린민주당 27명 의원들 박근혜청와대 하명수사 의혹 감찰 촉구
메인사진
청와대앞 분수대에서 단식중이 김성묵씨
메인사진
노원구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이 방역
메인사진
[포토뉴스]강진만의 가을
메인사진
[포토뉴스] 담양군, 황금빛으로 물든 들녘
메인사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메인사진
[포토] 김철우 보성군수․김승남 국회의원 보성 그린뉴딜 머리 맞대
메인사진
광주지역 국회의원-광주시장 지역현안 간담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