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식품명인·남도미향’ 추석 특산물 특별전

27일까지 광주 신세계백화점서…경영난 해소, 안정적 판로 구축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9/18 [14:57]

전남도, ‘식품명인·남도미향’ 추석 특산물 특별전

27일까지 광주 신세계백화점서…경영난 해소, 안정적 판로 구축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9/18 [14:57]

 

 

(k뉴스룸)  윤진성기자=전라남도와 전남농촌융복합지원센터가 18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광주 신세계백화점에서 추석맞이 전남 농수특산물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와 전남6차센터, 광주 신세계백화점이 협력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업체의 경영난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판로를 구축코자 추진됐다.

광주 신세계백화점 1층에서 펼쳐질 특별전은 전남지역 식품명인 및 6차산업 인증사업자, 전남 브랜드인 남도미향 등의 주력상품 124점을 선보인다.

‘식품명인’은 농식품부에서 우수한 식품의 계승·발전을 위해 제조·가공 등의 분야에서 명인으로 지정하는 제도로 도내에는 17명의 식품명인이 지정됐다.

‘6차산업 인증사업자’는 지역 농산물을 사용한 6차산업 사업자 중 농식품부가 심사를 거쳐 인증한 사업자이고 ‘남도미향’은 전라남도지사가 추천한 우수 식품 공동브랜드이다.

특별전에는 식품명인 제품으로 순천 신광수 명인의 전통차 담양 유영군 명인의 한과세트 담양 기순도 명인의 전통 진장 진도 김영숙 명인의 떡세트 담양 안복자 명인의 유과 함평 임화자 명인의 육포 담양 박규완 명인의 떡갈비 등이 선을 보인다.

6차산업 인증사업자 제품으로는 장성 북하특품사업단의 젓갈 고흥 석류친환경의 석류즙 고흥 해맑음팜의 귀리선식 등 참여한다.

남도미향에서는 담양 올밀크의 요커트 여수 돌산갓영농조합법인의 갓김치 강진 버섯향기농장의 표고세트 무안수산의 김세트 신안건정의 반건정민어 등도 함께 한다.

이밖에 곡성 은가비의 도자기 영암 남산농원의 화훼 화순 포프리의 계란 완도 아라온건강한한끼의 굴비 완도경영수산의 전복 화순 청년어부의 건생선 등도 참여키로 했다.

강종철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농수축산물 판로에 어려움을 겪은 농어업인을 위해 이번 특별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다가올 추석연휴에 고향의 넉넉한 인심을 느끼고 전남의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선물해 고향의 정을 느껴보자”고 말했다.

 
PHOTO News
메인사진
더불어 민주당 열린민주당 27명 의원들 박근혜청와대 하명수사 의혹 감찰 촉구
메인사진
청와대앞 분수대에서 단식중이 김성묵씨
메인사진
노원구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이 방역
메인사진
[포토뉴스]강진만의 가을
메인사진
[포토뉴스] 담양군, 황금빛으로 물든 들녘
메인사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메인사진
[포토] 김철우 보성군수․김승남 국회의원 보성 그린뉴딜 머리 맞대
메인사진
광주지역 국회의원-광주시장 지역현안 간담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