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경ㆍ내수면 수상레저합동점검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6:42]

속초해경ㆍ내수면 수상레저합동점검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9/17 [16:42]

 



(k뉴스룸)  윤진성기자=속초해양경찰서(서장 서영교)는 내수면 수상레저 안전관리를 위해 오는 18~19일 홍천군 일대 내수면 수상레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내수면 수상레저활동자들에 대한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가을철 홍천강 일원 수상레저 활동 증가에 대비해 음주, 무면허조종 등 각 종 안전사고 위험성을 사전 차단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속초해경은 오는 주말 팔봉산관광지, 마곡유원지 일대 수상레저사업장 11개소의 안전점검과 위반행위 집중단속은 물론 지역 내 개인 레저 활동자들에 대한 위법사항 단속도 병행 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단속 내용은 ▲ 무등록 사업장 운영 ▲ 무등록 기구 운항 ▲ 정원초과 행위 ▲ 주취·무면허 조종 ▲ 안전장비 미착용 등 안전과 직결되는 사항들이다.


속초해경 관계자는 “지난 7월 춘천의 한 수상레저사업장에서 워터슬래드와 수상오토바이가 충돌해 부상자가 발생하는 등 매년 내수면 수상레저 안전사고가 지속되고 있다”며, “지자체와 협업을 강화해 내수면의 수상레저 안전문화 정착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속초해경은 매년 지자체 요청에 따라 내수면 수상레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점검 및 단속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춘천, 홍천 일대 무면허 조종, 안전장비 미착용 등 총 5건의 위반행위가 적발된 것으로 전했다.

 
PHOTO News
메인사진
대둔산의 가을
메인사진
더불어 민주당 열린민주당 27명 의원들 박근혜청와대 하명수사 의혹 감찰 촉구
메인사진
청와대앞 분수대에서 단식중이 김성묵씨
메인사진
노원구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이 방역
메인사진
[포토뉴스]강진만의 가을
메인사진
[포토뉴스] 담양군, 황금빛으로 물든 들녘
메인사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메인사진
[포토] 김철우 보성군수․김승남 국회의원 보성 그린뉴딜 머리 맞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