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역민 휴식 위한 테마형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김지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9/16 [15:08]

포항시, 지역민 휴식 위한 테마형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김지아 기자 | 입력 : 2020/09/16 [15:08]

 

▲ 포항시 국내 최초 테마형 로컬푸드 직매장 내부/Ⓒ포항시

 

[knewsroom=김지아 기자]  경북 포항시는 16일 ‘건강한 시민 행복한 농민’을 비전으로 지역민의 휴식을 위한 직매장, 카페, 뷔페, 레스토랑 등 복합 공간을 테마로 구성한 전국 최초의 로컬푸드 직매장인 ‘포항시산림조합 로컬푸드 직매장’을 임시 개장했다.

 

시는 당초 8월 개장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연기하다가 추석을 앞두고 임시개장을 결정했다.

 

포항시산림조합 로컬푸드 직매장은 숲마을(흥해읍 새마을로 331-6) 내에 위치하여 1층은 유리 온실 카페와 직매장이, 2층에는 뷔페, 푸드 코트가 있다. 직매장 형태 중 전국에 소수인 복합매장으로 건축되었으며, 자체 매장 면적도 전국 최대 규모로 927㎡이다.

 

또한, 친환경 농산물, 영일만친구인증 브랜드 가공식품, 포항축협의 무항생제 축산물, 수산물 인증 브랜드 해선생의 수산물까지 건강한 먹거리로 매장을 구성하여 지역민의 힐링과 연계된 친환경 품목의 직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불어 2019년 사업 선정 시부터 로컬푸드 직매장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지역 288호 출하 농가를 조직하여, 선진지 견학 2회, 로컬푸드 직매장 기초교육 5회 등을 거쳤으며, 특히 포항시농산물품질관리원 지원 아래 출하되는 농산물의 무작위 안전성 검사와 자체적인 검사를 실시하여 안전성에 더욱 중점을 두었다.

 

포항시 오주훈 농식품유통과장은 “영세 소농의 경우 생산규모가 적고 유통비용도 많이 들어 도매시장을 비롯한 안정적인 출하처를 확보하기 어려운 것이 지금의 현실”이라며 “포항시산림조합 로컬푸드 직매장이 지역의 소농, 고령농, 청년농 등 영세농의 소득 증가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여 선도형 지역 경제 창출 랜드마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PHOTO News
메인사진
대둔산의 가을
메인사진
더불어 민주당 열린민주당 27명 의원들 박근혜청와대 하명수사 의혹 감찰 촉구
메인사진
청와대앞 분수대에서 단식중이 김성묵씨
메인사진
노원구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이 방역
메인사진
[포토뉴스]강진만의 가을
메인사진
[포토뉴스] 담양군, 황금빛으로 물든 들녘
메인사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메인사진
[포토] 김철우 보성군수․김승남 국회의원 보성 그린뉴딜 머리 맞대
광고